법령 탐색부터 판례 검색까지 척척… 더존비즈온, ONE AI 세법도우미 출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15일 세무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ONE AI 세법도우미’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정확한 법적 근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답변하는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제공해 기업 실무자들을 위한 든든한 조력자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더존비즈온은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픈 시점에 맞춰 ONE AI 세법도우미를 선보여 기업 인사 담당자와 세무회계사무소 직원들의 업무를 지원한다. 이날부터 국세청 홈택스에서 소득·세액 공제 증명자료를 조회할 수 있게 되면서 실무자들의 업무 부담이 늘어난다는 점에
이재명 대통령 부부가 출연한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추석 특집편이 예정된 방영을 연기하게 됐다.
대통령실은 4일 김남준 대변인 명의의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대통령 부부가 출연한 `냉장고를 부탁해` 추석 특집편의 방영을 연기해 줄 것을 해당 방송사에 정중히 요청했다`고 밝혔다.대통령실은 4일 김남준 대변인 명의의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대통령 부부가 출연한 ‘냉장고를 부탁해’ 추석 특집편의 방영을 연기해 줄 것을 해당 방송사에 정중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 부부는 5일 방송될 예정이던 추석 특집편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K-푸드 홍보에 참여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최근 발생한 국가공무원 사망 사건으로 정부와 공공기관 전 부처가 추모의 시간을 갖고 있는 점을 고려해, 대통령 부부가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의 방영을 미루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은 이번 방영 연기 요청의 배경으로 이 대통령의 최근 일정과 국가적 상황을 함께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미국 순방에서 복귀한 직후인 지난 26일 밤부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상황을 지속적으로 보고받고 피해 현황 및 정부 대응을 점검했다. 이어 27일 국무총리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가 열렸으며, 같은 날 오후 6시 화재가 완진됐다.
이 대통령은 28일 오전 10시 50분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해 대통령실 3실장과 위기관리센터장, 국정상황실장, 대변인 등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대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부처별 점검사항을 신속히 이행하고 당일 오후 중대본 회의를 개최할 것을 지시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같은 날 오후 ‘냉장고를 부탁해’ 녹화 일정을 소화한 뒤, 예정대로 오후 5시 30분부터 중대본 회의를 직접 주재했다.
대통령실은 “국가공무원 사망으로 조의를 표하며, 전 부처가 함께 애도하는 상황에서 대통령 부부가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의 방영은 시기적으로 적절치 않다고 판단했다”며 “방송사 측에도 이러한 사정을 정중히 전달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