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대-의대, 학제간 융합연구 2025년도 과제 선정식 및 2024년도 과제 발표회 개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함께 지난 19일 관악캠퍼스 공대 대형강의동 43동에서 ‘공대-의대 학제간 융합연구 2025년도 과제 선정식 및 2024년도 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대-의대 학제 간 융합 연구의 활성화를 통해 혁신적 미래 의료기술 개발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두 대학 사이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기존의 독립적 연구가 이루지 못했던 획기적 성과를 도출하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2025년의 신규 연구 과제로는 △항생제 내성 병원균의 생체분자 상분리 기능성 연구(공대 기계공학부 신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 다다미디어는 11월 22일(금) 인터넷신문 기자 및 운영진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사쓰기 실무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 다다미디어는 11월 22일(금) 인터넷신문 기자 및 운영진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사쓰기 실무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AI를 활용해 인터넷신문 기사 작성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주제로 한다. 강의는 기초편과 실전편으로 나뉘어,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부터 기사 작성 과정에서의 실질적 활용법까지 다룬다.
기초편에서는 생성형 AI의 종류와 특성, 기사 작성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설명하며, 실전편에서는 AI 기사 쓰기를 위한 프롬프트 작성 사례와 실시간 시연을 통해 기자들이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무 기술을 제공한다.
강민주 다다미디어 이사는 “AI 기사쓰기는 이미 현실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특강은 AI의 강점을 활용해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기획과 작성에서 이번 특강 전후의 경험은 전혀 다를 것”이라며 특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강은 다다미디어 본사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기초편과 실전편 각각 1만원의 참가비로 수강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다다미디어 홈페이지(www.dadamedia.net)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할 수 있다.
다다미디어는 인터넷신문 제작 및 운영에 27년 경력을 보유한 전문 기업으로, AI 기사 작성과 관련한 정기적인 설명회를 통해 미디어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